[비트코인(가상화폐) 거래하는 방법 feat. 업비트 사용법]
1. 가즈아~!
가상화폐 거래소가 활성화되면서 이제는 비트코인 시장이 성인 게임판이 되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공인된 도박판이라 봐도 무방하죠.
거래소를 이용하면 지갑을 하드디스크에 만든다거나 채굴을 돌리지 않아도 가상화폐를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
거래소가 그 역할을 해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만큼 위험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거래소 해킹, 허위 장부 거래, 횡령 등등...
그래서 가상화폐를 하려면 철저하게 재미 삼아 성인용 오락거리로 인식해야 합니다.
정보를 독점하고 조작하는 일부 권력자들만 한탕하는 주식보다는 더 클린 한 도박장이란 느낌?
채굴을 해서 폐지 줍는 것은 어떠냐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채굴은 나중에 해보기로 하고 먼저 거래부터 해보았습니다.
2. 업비트
로스트아크 쌀먹한 것만 하기로 딱 마음을 굳히고 업비트에 가입해 보았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현재 가장 거래량이 많다고 해서죠.
자자. 쓸데없이 한번 외쳐 봅니다. 가즈아~ To the moon~
일단 업비트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화면 구성이 상당히 심플함을 알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카카오 계정이 있으면 됩니다.
요즘은 다음 아이디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되거나 카카오톡 같은 서비스를 대다수가 이용하기 때문에 다들 계정 하나씩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뭐, 없으면 만들면 되고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끝.
그리고 닉네임을 하나 설정해 주고 그 다음으로 인증의 단계가 있습니다.
총 5단계 중 4단계까지는 인증을 해줘야 거래가 가능하죠.
1단계 이메일 인증은 2단계 휴대전화 인증으로 뛰어넘어주고 3단계 계좌 인증으로 갑니다.
업비트는 현재 K뱅크만 가능합니다. 전 이전에 개설해 둔 게 있지요.
<https://chulwoo81.tistory.com/824> : 예금계좌 만들러 갔다가 마상(마음의 상처)
인터넷 은행 계좌 비대면 개설은 어렵지 않으니 스마트폰 어플로 금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업비트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은지 3단계 인증을 시도하면 앞선 사람들 때문에 잠시 후에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뜹니다.
여하튼 타이밍을 잘 잡아 성공하면 계좌로 1원을 보내 줍니다.
입금자 이름이 바로 인증코드죠.
인증코드 입력하고 4단계 2 채널 추가 인증으로 갑시다.
전 이번에도 이전에 카카오 페이를 사용한 적이 있어서 인증서 비번만 입력하니 바로 성공.
없다면 카카오톡을 사용해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만들어 줍시다.
5단계 거주지 인증은 출금 금액을 늘려주는 것인데 그만큼의 돈이 있을 리 만무하니 패스...
3. 거래 개시
이제 가상화폐 거래를 해 봅시다.
일단 연계된 K뱅크 계좌를 통해 원화를 충천해주고, 나머지는 뭐... 주식이랑 똑같습니다.
시장가 또는 지정가에 매수나 매도를 신청하고 금액이 맞으면 체결되어 거래되죠.
구입은 원단위로도 할 수 있는데 최소 5,000원 이상부터 입니다.
매수와 매도 각각 0.05%의 거래 수수료가 붙어 5,000원을 사려면 5,003원이 필요하죠.
또한 여기에서 코인 지갑을 만들어 코인으로 입금하거나 출금할 수도 있습니다.
현금으로 출금하는 것도 가볍게 버튼을 클릭하여 K뱅크 연계 계좌로 송금받습니다.
단, 이때 출금 수수료가 붙는데 1,000원입니다.
4. 결어
일단 5,000원을 넣어서 하루가 지나고 10% 수익을 냈는데 출금 수수료에도 못 미치는 금액이네요. ㅋㅋ
서두에도 이야기했지만 코인 값이 오르고 내리는 데는 그 어떤 이유를 찾으려 해도 부질없는 듯합니다.
그냥 게임으로 바라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