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재를 다리거나 한방차 만들기에 좋은 티 포트 구매]
개운하게 스트레칭한 후 향기롭고 따뜻한 한방차를 마시고자 하는 로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전자에 약초를 끓이다 보면 아차 하는 순간 물이 졸기 일쑤이고 완성된 차를 계속해서 따뜻하게 보관하면서 마시기가 어렵습니다.
한두 번 해 마시고는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그런에 이번에 무선 티포트라는 새로운 제품을 알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주된 기능은 전기로 물을 끓이는 전기 포트와 같은데 훌륭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었죠.
<물의 온도를 LCD 창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미리 프로그래밍 된 시간에 따라 한방차뿐만 아니라 약제탕, 티백, 녹차, 커피 등도 가능한 만능 티포트였습니다. 심지어는 계란 삶는 기능도 넣어놨더라고요.
계란을 삶으면 혹시나 비린내가 포트에 베일까 봐 시도는 안 해 봤지만 한방차는 열심히 끓여 먹고 있습니다.
일단은 있는 재료인 느릅나무, 감초, 계피를 아주 조금씩 넣고 우려내어 먹는데 성능이 만족스러워요. 용량이 1.5리터짜리라 한 번씩 끓여 먹기 딱 아담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신일 무선 티포트 SEP-D800WS - 78,000원에 구매했다.>
미세 구멍의 내장 거름망을 이용하면 부유물 없는 깔끔한 차를 우릴 수가 있고 최장 8시간까지 보온 기능이 됩니다.
한방차 기능을 선택하면 물을 100℃로 40분간 끓인 후에 보온으로 전환되는데요, 웬만한 약재료는 충분하게 그 성분이 우러나오더라고요.
전기를 사용하므로 편리하고 물이 졸면 전원이 차단되는 안전장치로 안심되며, 알아서 시간을 조절해주는 기능까지 장착된 무선 티포트! 마음에 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