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컵 깔끔하게 정리하기 - 종이컵 디펜서 및 수거기]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모품을 꼽으라면 종이컵이 그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에코시대 종이컵 사용을 금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들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컵 씻는 물 비용과 그에 따른 오수 처리 비용도 만만치 않거든요. 빼애애액!
ㅋㅋ 농담입니다.
그런 까닭도 있겠지만 사실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여러 명이 사용하기에 위생적이고 설거지가 필요 없는 편리성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정돈하지 않으면 종이컵 쓰레기가 수북이 쌓이기 마련인데요, 종이는 재활용이 되는 만큼 분리수거를 위한 정리가 필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제품!!
종이컵 디펜서와 수거기 되겠습니다.
일단 종이컵 디펜서는 새 종이컵을 넣어두고 버튼만 딸깍 딸깍 누르면 컵이 밑으로 하나씩 나오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위생적으로 종이컵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고요, 간혹 제품이 불량인 경우 원터치에 컵이 두 개씩 나오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제품 교환 ㄱㄱ
가격은 1만 원대 초반으로 설치가 간단하고 모양이 깔끔해서 보기 괜찮습니다.
종이컵 수거기(당겨바) 역시 비슷한 가격대인데, 제법 많은량의 컵이 수거 가능하고 실로 연결된 고리를 잡아당기면 컵들이 쑥 빠지는 신기한 제품입니다.
예전에 어느 분이 수제 낚시찌 만들 때 이것을 활용하던 생각이 나는군요.
종이컵이 나가는 만큼 믹스커피의 소모량을 가늠해 볼 수도 있어요. ^^~ 달달한 피로 회복제인 믹스커피 유지비가 만만치 않거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