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아파트 거주에 있어 매달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의 인터넷 납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으면 매달 관리비, 가스비, 전기료를 고정적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지금 머물고 있는 숙소는 조그마한 아파트인데, 3명이 생활하고 있어서 정기적인 지출금액을 1/3씩 분담하고 있습니다.


  처음 생활할 때는 확실히 해두자 싶어 은행에 직접 가서 납부하고 영수증을 모아두곤 했었는데, 시간적인 소요도 그렇고 불편하기도 해서 지금은 인터넷으로 납부를 처리합니다.



  자동이체를 해 놓으면 편하겠지만 내 집도 아니고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니 차라리 고지서 납부가 깔끔하지요. 지출금액을 한번 챙겨 보기도 하고 말입니다.


  전기료 같은 경우에는 한전에서 별도의 결재 사이트를 마련해 놓고 있어 이곳에서 카드 결제도 가능한데 어찌 된 영문인지 제 컴퓨터에서는 깔으라고 하는 액티브 X가 설치되지를 않더군요. 그래서 가스비와 함께 인터넷 지로 사이트를 이용해서 납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지로 사이트는 은행 인증서를 이용해 등록해 놓으면 사이트 내에서 자동 이체 형식으로 고지금액을 납부할 수 있어 상당히 편하더라고요.


  아파트 관리비는 고지서에 명시된 계좌로 입금을 하면 해결됩니다. 물론 입금할 때에는 입급자 란에 00동 00호라고 명시를 해 놓아야 누가 납부했는지 알 수 있겠죠.


  이렇게 하면 자동이체가 아니라도 납부하는데 그다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은행이 업무를 하지 않는 주말에도 가능하고요.


  2015년 11월 고지금액을 살짝 공개해보면 전기료 8,200원, 가스비 5,580원, 관리비 99,930원 해서 총 113,710원입니다.


  지난달보다는 살짝 덜 나왔습니다만 하루 살아가는데 3,730원을 지급한 꼴이네요. 에효~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