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무리했지만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로 스마트폰을 변경한 이유]
1. 스마트폰 기기변경
2015년 8월경부터 갤럭시 노트 4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1월, 배터리를 한번 교체해서 계속 사용하다가 2021년 2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로 기변을 하게 되었습니다. (5년을 넘게 썻네...)
그간 비용 때문에 많이 고민하고 망설여 왔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바꾸고자 결심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2. 나름의 사유
가. 대중교통 이용 길 찾기
현재 제 차가 제주도에 있기 때문에 내륙에 가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이 큰 도움이 되죠.
일전에 어머니와 안양에서 대전까지 내려올 일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기차 편 입석 판매 금지에다 절반만 파는 좌석이 깡그리 다 매진되어 고생했었죠.
그러면서 정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정보 획득에 스마트폰의 중요성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나. 교통카드 역할
마찬가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환승을 위해 교통카드가 필수인데요, 금융 유심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후불형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하지요.
다. 각종 금융자산의 관리 도구
스마트폰이 24시간 은행이 된지는 오래되었습니다.
계좌이체 · 정기예금 등 금융업무에서부터 카드결제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꼭 필요한 도구가 되었죠.
코로나 19에 따른 비대면 시대 속에서 더욱더 그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라. 본인 인증 수단
전산화 시대에 발맞추어 게임이 됐건 금융이 됐건 무언가를 할 때 본인 인증 수단으로 가장 쉬운 방법이 휴대전화기를 통하는 것입니다.
본인 명의의 전화기 한대가 인증 작업에 있어서 편리하면서도 꼭 필요한 수단이 된 셈이죠.
마. 사진 촬영 및 전송
기존의 갤럭시 노트4로는 전광판의 글자가 촬영되지 않았습니다. 전광판의 미세한 깜빡임 때문인 것 같은데 업무상 증빙자료를 찍을 일이 있는데 이러면 곤란하죠.
더군다나 보안으로 각종 입출력 수단이 막혀있는 내부망 컴퓨터에 사진을 전송하기 위한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이메일로 전송해 브릿지로 넘겨야 합니다.
바. 데이터의 보관 및 즉시 활용
고용량 마이크로 SD카드의 장착으로 개인용 뿐만 아니라 업무용 데이터도 방대하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열어보거나 영상을 재생, 파일의 전송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즉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 내비게이션
평생 업데이트라더니 중단해버린 내비게이션을 버리고 나서는 스마트폰이 정말 차량 운행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말입니다.
아. 인터넷 연결 수단
재택근무가 강요되는 요즘 어쩔 수 없이 순번에 걸려 재택이라도 하게 되는 날에는 테더링을 통한 인터넷 연결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한 달 두세 번 재택근무하자고 인터넷을 설치할 수는 없는 노릇이잖아요.
테더란 앱으로 제한된 테더링 사용량을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공공연한 비밀.
자. 전화 · 카톡 등 커뮤니케이션 필수
아직도 카톡으로 업무지시받냐고 반문할지도 모르겠지만, 뭐 일상적인 일입니다.
전파속도도 빠르고 대응도 즉각즉각이니... -.-
더군다나 집에서도 멀리 나와있으니 가끔씩의 영상통화는 가화만사성의 기초가 됩니다.
이상 몇몇 가지 나름의 이유를 들어 봤습니다.
결국 개인적으로나 업무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라고 판단되었고 그렇다면 후회 없이 현존하는 가장 좋은 것을 사용하자라는 결심이 든 것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스마트폰인데 잘 써오던 갤럭시 노트4가 시름시름했으니 언제 어디서 덜커덕 고장 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드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하였습니다.
앞으로 2년 간 기기값 할부금 및 6개월 간 통신사 인센티브 최고 요금제의 노예가 되었지만 그만한 가치를 한다고 판단했으니 후회는 없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