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과 무선 이어폰의 조합]
1. 걷기 운동
충주에 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만 걷기 운동을 시작한 게 작년 10월 초, 추석 때부터였습니다.
체중 감량, 변이형 협심증 완화, 체력 강화 등 여러 가지 효과를 가져다준 걷기 운동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죠.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단단한 마음가짐이 필요한데요, 무선 이어폰과의 조합이 또한 괜찮습니다.
2. 소리의 효과
오솔길을 가볍게 산책하다 보면 스피커로 라디오 또는 음악을 틀며 걷는 어르신들을 자주 볼 수 있어요.
걸으면서 음악이나 라디오 등을 듣는 것은 지루하지 않도록 하거나 긴장감을 만들어 주는 등 운동을 지속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선이 연결된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 불편하겠지만 이런 경우 타인에게 의도치 않은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3. 무선 이어폰
저는 최근에 이르러서야 무선 이어폰을 하나 얻어 사용해 보게 되었는데요, 이게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연결된 선이 없으니, 걸리적거리는 게 없고, 또 요즘에는 누구나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손쉽게 연결되니 짐이 크게 늘어나는 것도 아닙니다.
배낭에 넣은 스마트폰에서 플레이되는 음악을 무선의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산길을 걷노라면 누구라도 기분이 상쾌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금은 제주도로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점심에만 약간 걷는 등 본격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조금 생활에 익숙해진다면 다시 걷기 운동에 매진할 마음 가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무엇보다도 건강이 우선임을 잘 알고 있으니까요.
오늘의 결론! 무선 이어폰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