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식초 먹는 습관 들이기]

 

  식초가 인체에 유익하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식초를 먹지 않는 사람이 꾸준히 식초를 먹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요.

 

  예전에 어느 산골의 스님에게서 식초 한 병을 얻은 적이 있습니다. 불치병에 걸려 산속에 기거하게 되었는데 각종 약초로 만든 식초를 꾸준히 먹고 건강해졌다는 식초였습니다.

 

  포도당이 발효되면 알코올이 되고 알코올이 발효되면 식초가 되는데 이때 사용하는 원료에 따라 사과 식초, 은행 식초, 감귤 식초 등 별의별 식초가 다 나오는 모양입니다.

 

<그새 많이 마셨네.>

 

  "와~ 정말 효능이 있나 보다"라고 감탄하며 작은 한 병을 받았는데 구석에 놓고 2년이 넘게 잊고 지냈던 것이죠.

 

  이제는 건강관리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고서야 불현듯 그 식초가 떠오른 것이었어요.

 

  식초를 아주 조금 컵에 담고 물에 희석해서 마시니 시원한 것이 먹을만하더군요. 사무실에 있는 시간이 워낙 많다 보니 눈에 띄어서 자주 먹으려고 아예 사무실 책상에 갖다 놓았습니다.

 

<아주아주 옅게 희석해서 마신다.>

 

  생각날 때마다 마셔보니 하루에 3~4번씩은 마시게 되더라고요.

 

  수많은 식초의 효능들이 있겠지만 이렇게 직접 식초를 먹어 본 바 뱃속의 더부룩함이 완화되고 기관지의 가래도 좀 삭는 느낌이 들며 무엇보다도 피로감이 좀 해소되는 것 같습니다.

 

  설탕투성이의 믹스커피는 자제하고 대신 희석 식초를 음용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