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손쉽게 달걀을 섭취하는 방법, 전기압력밥솥에 계란 삶기]

 

  영양분이 풍부한 달걀은 맛도 좋은 데요, 그 영양분을 온전하게 섭취하기에는 삶은 계란만 한 게 없습니다.

 

  하지만 불 조절을 잘 못하면 터지기 일쑤이고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는 등 가스레인지에서 조리할 때는 많은 귀찮음이 몰려오는 게 사실이죠.

 

  그런데 버튼만 눌러 놓으면 삶은 계란이 완성되는 전기밥솥의 힘을 빌리니 편하기도 편하거니와 고소한 맛이 더욱 살아나고 비린내도 싹 없어지더라고요.

 

 

  일단 계란을 물로 씻어 줍니다. 생산과정에서 묻었을 이름 모를 이물질을 한번 제거해주는 거지요.

 

  물은 계란의 반만 잠길 정도로만 부으면 충분하고요, 전기 압력밥솥이 알아서 삶아주니 양껏 계란을 넣으세요.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날에도 삶아 놓은 계란은 하루 이틀 끄떡없어요.

 

 

  그리고 밥솥 모드에서 찜(만능찜)을 선택해서 60분 조리로 시작 버튼만 누르면 끝.

 

 

  조리가 완료되면 꺼내서 찬물로 한번 후루룩 헹궈 껍질이 더욱 잘 벗겨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몇몇 개는 껍질이 깨져 있을 텐데요, 요런 것들을 먼저 먹습니다. 달걀 색깔이 노르스름한게 먹음직스럽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조류독감(AI)이니 산란닭 살처분이니 해서 계란 값이 많이 비싸졌기에 쉽사리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어지간한 고기류보다는 저렴한 것이 계란 아니겠습니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