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느릅나무 한방차 만들기]


  느릅나무껍질에는 염증(비염 등)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침 느릅나무껍질이 있기에 몇몇 가지 재료를 추가하여 느릅나무 한방차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느릅나무껍질 만 넣고 끓이기 뭐 해서 감초 등 부가 재료를 구하러 양평 읍내를 이리저리 돌아다녔는데요... 세상에, 양평읍내에는 약초 파는 곳이 없었습니다.


  한참을 배회하다가 하나로마트에 들어갔더니 딱하니 기본적인 재료를 팔고 있더군요. 역시 마트에는 없는 게 없네요. 일단 감초, 계피, 생강, 대추... 이 정도만 구매해서 돌아왔습니다.





  재료를 물로 박박 씻었는데 느릅나무껍질에서 나오는 부유물이 굉장했어요. 열심히 재료를 손질해서 천 보자기에 담고 전기 보온물통을 사용해 끓였습니다.



  이 전기 보온 물통은 원하는 온도를 계속해서 유지시켜 주는 기능이 있어서 끓일 때뿐만 아니라 차를 보관해 놓고 먹기에도 딱이었어요.



  재료의 양을 나름 가늠해서 처음 만들어본 한방차.


  100도로 팔팔 끓인 후 마시기 좋게 50도의 온도를 계속해서 유지시켜 줬는데요, 첫째 날에는 계피 향이 진하게 나더니 둘째, 셋째 날로 갈수록 한약의 맛과 향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름은 그냥 느릅나무 한방차라고 지었는데 이거 진짜 한약인가 싶을 정도...



  딱 봐도 건강에 좋아 보입니다. 주기적으로 마시면 좋을 텐데 이거 커피만 더 땡기고 있으니 어찌합니까. ㅋ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