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썰 영상 만들기 도전]

 

  유튜브를 가끔씩 보면 썰 영상들이 인기를 끌 때가 있습니다. 글만 있을 때 보다 영상과 배경음악이 함께 어우러져서 더욱 임팩트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듯합니다.

 

  카톡 화면을 캡처해서 만든 영상들은 이미 성황리에 많이 떠다니고 있죠.

 

  네이트 판이나 일베를 보면 간혹 황당하지만 촌철살인의 펙트성 글이 올라오는데 이는 익명 게시판이므로 가능한 듯합니다. 이중 다소 자극적인 주제를 하나를 택해 썰 영상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먼저 배경음악은 저작권 프리 유튜브 제공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하고요, 배경 그림은 구글 이미지 검색 중 재배포 가능 이미지를 참조하였습니다.

 

  그다음 관건은 가독성 있는 폰트를 선정하는 일이었어요. 색상까지 선정해야 하기에 글 폰트를 설정하기 앞서 기본적인 바탕색은 어느 것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기본적인 검정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글이 눈에 잘 띌 것 같았거든요.

 

  이리저리 글꼴을 선정한 결과 제목은 흰색 HY헤드라인에 크기 100.0, 검정 외부 선과 어두운 영역을 기본으로 주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기준)

 

 

  그리고 소제목은 보라색 HY견고딕, 크기 80.0, 검정 외부 선과 어두운 영역을 기본으로 결정했어요.

 

 

  마지막으로 내용인데요, 노란색 HY엽서M, 크기 80.0, 검정 외부 선과 어두운 영역을 설정하였습니다.

 

 

  이 정도로 글꼴의 기준을 정해 두고 막노동성 편집을 통해 다음과 같은 영상을 완성하였습니다.

 

(만... 논란의 여지가 있어 2021년 삭제하였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내용이 다소 충격적이라 이러다가 유튜브 채널 테러 당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언제까지나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ㅎ_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