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견적서 만들기 (엑셀 견적서 서식 첨부)]

 

  개인의 돈이 아닌 회사나 공공의 돈을 사용할 때는 지출 증빙 서류를 잘 정리해 놓아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견적서는 빈번하게 요구되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간혹 상점에 가서 견적서를 요구하면 그게 뭐냐고 되묻는 경우가 있는데, 장사하는 사람들이 모를 리는 없고 그냥 만들어 주기 귀찮아서 그런 거겠죠. 보통 그런 상점은 거래를 끊기 마련이다.

 

  견적서라 함은 거래 전에 가격을 미리 산출하고 세부 내역을 기재한 서류를 말하는데 실제 계약 전 의사결정에 필요합니다. 발행한 견적서를 토대로 검토하여 의사 결정을 하고 구매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죠.

 

<이런 종류의 서류는 계약서>

 

  부득이한 사정에 있는 경우에는 자료만 받아와 대신 견적서를 만들 때도 있는데요, 견적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견적서 양식은 딱 이래야 한다는 법은 없기에 필수적인 요소만 기재하여 보기 쉽게 만들면 되기 때문이지요.

 

<견적서의 한 예시>

 

  먼저 견적 날짜와 수신처가 들어가야 할 테고요, 견적을 주는 사업자 인적 사항과 날인이 있어야 하겠죠. 그리고 세부 내역 및 금액을 넣어주면 끝. 여기에 견적 유효기간을 적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손으로 적어도 상관없는 서류이기 때문에 견적서 발행 요청 거절로 인하여 한 분이라도 소중한 고객을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죠.

 

 

견적서 (예시).xlsx

 

 

  참고적으로 엑셀로 만든 견적서 서식을 첨부해 봅니다.

 

 

  견적서를 많이 발행한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장사가 잘 된다는 뜻이겠지요. 모두들 견적서를 많이 많이 발행하고 많이 많이 팔아서 부자가 되자고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