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갤럭시노트4 마시멜로 업데이트와 S펜으로 블로그 글 초안 쓰기]


  지난 2016년 05월 03일 밤 지인으로부터 긴급한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내용인즉슨 갤럭시노트4가 마시멜로로 업데이트 되었으니 빨리해보라는 것이었죠.


  오오. 우리나라 기업에서 한 제품에 대하여 이렇게 오랫동안 관리해 주냐고 신기해하면서 마시멜로로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의 운영체제는 한번 업데이트하면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자체 제작한 자기만의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OS 업데이트에 따라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도 하죠.


  전 일단 과감하게 업데이트!


<스마트폰 바탕화면도 심플하게 정리, 인생도 정리하고 싶다. -,.->


  업데이트 후 눈에 띄게 체감적으로 느껴지는 사항은 현재까지 2가지 정도입니다. 먼저 아이콘이 동글동글 해졌고요,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났습니다. - 0 -


  최근에는 갤럭시노트4의 S펜을 이용하여 블로그 글 초안을 작성하는 습관을 들여서 스마트폰에 대한 애착이 배가 되었는데, 그런 상황에서 업데이트라 반가울 수밖에 없었죠.


<필기는 타이핑과는 그 느낌이 다르다. 느낌이>


  스마트폰은 항상 들고 다니는 것이기에 이것을 메모 수첩처럼 사용하게 된다면 상당히 편리해지는데 빨리 닳아버리는 배터리가 문제였습니다. 업데이트 후 S 노트를 꽤나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배터리가 버텨주기에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어요.


<아하하 아직 미공개 글들의 목록이 수두룩...>


  감사합니다. 삼성전자님~ 하지만 나는 삼성빠가 아니다, 훌륭한 제품에 감동받을 뿐.


  보안과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겠지만 이건 체감하기 어려운 부분이네요. 업데이트 아직 안 하신 분이 계시거든 업데이트 추천합니다. S 펜으로 글 쓰는 재미가 늘어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