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GTX970으로 해 본 다크소울3 최고 옵션의 1080p · 60FPS 녹화]


  고 사양의 컴퓨터를 구입해 놓고 여태껏 제대로 성능을 발휘해 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바쁜 일과에 치여 게임을 즐길 여력이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요즘 핫한 다크 소울 3를 심도 있게 즐겨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더해서 게임 화면 녹화도 겸하기로 했어요.


<캬~>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는 동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쉐도우 플레이로 게임 화면을 손쉽게 녹화할 수 있답니다.


  게임은 최고 옵션으로 설정해 놓고 녹화도 이왕 하는 것, 대세 고화질이라는 1080p 해상도에 60프레임 녹화로 시도했습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유다희 양>


  고민했던 것은 과연 비트레이트를 얼마나 줄 것인가 였는데 유튜브에서 1080p는 12MB를 추천하더군요. 쉐도우 플레이에서는 5MB 단위로 만 설정이 가능하였기에 15MB를 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녹화도 원활하게 잘 됩니다. 하드디스크 용량의 압박만이 문제가 될 뿐이었죠. 30분 영상이 2기가가 조금 넘어버리네요. 저장 장치도 추가로 구입해야 할랑가 봅니다.


  기념으로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첨부해봅니다.


<많이 감상해 주세요~>

 

  안타까운 점은 인코딩은 12MB 고정 비트레이트로 했는데 유튜브에 올리니 요것이 가변 비트레이트로 변경되는 것 같아요. 화면이 빠르게 돌때 흐릿해지는 면이 있네요.


  그래도 게임 영상을 고화질로 녹화하고 편집하고 업로드하니 기분이 좋네요. 거금을 들여서 마련한 GTX970이니까 적극 활용해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