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어도비 프리미어로 슬로 모션과 모자이크 효과를 준 동영상 제작] 

 
  전 부터 동영상을 만들때 꼭 적용해 보고 싶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액션성을 돋보이게 하는 슬로 모션이고 또 하나는 업로드 시 개인정보 보호에 필요한 모자이크 처리 입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무비메이커에서는 불가능했기에 어도비 프리미어 같은 고급 동영상 편집 툴로 작업해야만 합니다.
 
  골치아프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관련 정보를 보고서는 어렵지 않게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원본 영상은 갤럭시노트4로 촬영을 했는데 H.264라는 mp4형식으로 저장되었습니다. 이러한 최근 코덱의 영상을 자유로이 편집하려면 어도비 프리미어의 버전도 최신일수록 무난하겠죠.

 

  편집의 기본인 자르고 붙이기는 면도칼 모양의 아이콘을 활용하여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와 별다른 차이가 없죠.

 

  이를 활용해서 동영상에 효과를 줄 부분도 따로 따로 잘라놓습니다. 다시 붙이는 것은 인코딩으로 영상파일을 만들면 됩니다요.

 

  슬로 모션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잘라 놓은 비디오 클립에 오른쪽 클릭하여 속도/지속시간 항목에서 조절해주면 되거든요. 확대도 비디오 효과에서 비율 및 위치 조정을 통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조금 까다로웠던 것은 모자이크 처리였는데, 핵심을 정리해보면 적용할 부분 클립을 하나 더 복사해놓고 원(서클) 효과 다음에 모자이크 효과를 넣어야 원(서클) 만큼 모자이크 효과가 나타납니다.

 

  원의 혼합모드를 스텐실 알파로 해 놓아야 원안에 모자이크 가 처리되고요, 원의 이동은 프레임을 따로 지정해주는 방식으로 처리했습니다. 원 크기 조절은 한눈에 알수 있으니까 따로 언급 안 할게요.

 

  애프터 이펙트 같은 경우 모자이크가 자동으로 따라다니도록 처리 할 수 있다던데 그냥 어도비 프리미어에서 수작업으로 진행했네요. 동영상이 짧아서 조금만 조정하면 되었어요.

 

  결과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끄러움은 보는 사람의 몫 ㅋㅋ>

 

  아하하 ;;; 비싼 돈 주고 산 GTX970 으로 하라는 게임은 안하고~ 퍽퍽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