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저렴하고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 계란 장조림]


  자취 생활 중에 손쉽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았습니다. 출근하랴, 잠자랴 바쁜 와중에 프라이 해 먹는 것도 귀찮은 사람들을 위한 계란 장조림 입니다.


  계란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8종의 아미노산을 균형 있게 포함하고 있어 영양덩어리라고 알려져 있죠. 면역력 향상 등 건상을 위해서라도 먹어 줘야겠지만 맛있기까지 합니다. 



  3,500원에 30알이 들어있는 계란 한판을 구입하였는데요, 하루에 2알 씩 먹는다고 했을 때 15일간의 단백질 공급원이 되어 줍니다. 고기나 생선에 비하면 엄청 저렴한 거죠.


  장조림으로 만들었을 때의 장점은 꺼내 먹기 편하다는 것과 조리 후 얼마 정도는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계란 한판을 솥단지에 넣고 삶아 줍니다. 이때 물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면 터지는 계란이 속출하니 서서히 익혀야 합니다.



 푹 삶아진 달걀을 찬물에 헹구어서 껍질이 쉽게 벗겨지도록 만듭니다. 이 과정을 안 거치면 껍질 까는데 애로사항이 많아지죠.



 바스락, 바스락 껍질을 벗겨낸 후 다시 냄비에 담고 물과 간장을 넣어 줍니다. 메추리알과 달리 큼직해서 껍질 벗기는 일은 수월합니다. 다 까놓으니 하얀 조약돌처럼 반짝반짝 윤이 나는 것이 참 예쁘게 보이네요.



  간장의 양은 짜지 않고 적절하게 넣는데 간간한 간장 덕분에 보관기간이 길어지는 듯싶습니다. 여기에 메실이나 마늘진액을 조금 넣어도 좋아요.



 한바탕 끓인 후 만들어 놓은 완성품! 자, 이걸로 고기를 안 먹어도 2주일은 너끈히 버틸 수 있겠습니다. 든든하네요. 하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