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유니티 무료 버전으로 놀아보자 (13)]

- 게임의 종료 구현 -


  유니티는 정말 오랜만입니다. 먹고 사는데 바쁘다 보니 개인적인 여가생활을 할 여유가 없군요. 그나마 외장형 하드에 유니티 프로젝트를 저장해 놓아서 어디 가서든 컴퓨터에 유니티를 설치하면 연속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가 있네요.



  지난번까지 만들어 놓은 결과에 이어서 게임 종료도 구현해 보려 합니다.


  일단 강제로 게임을 끄고 싶을 때 ESC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오브젝트는 생성하지 않고 카메라 스크립트에 게임 종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amera : MonoBehaviour {


GameObject player;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 ("Playe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 ESC키를 누르면 */

        

            Application.Quit(); /* 프로그램 종료 */


        }

}


void LateUpdate ()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player.transform.position.x, 4.7f, -10f);

}

}

  


  스크립트의 다른 부분들은 이전 포스트의 카메라 이동 부분을 참조하면 되겠습니다. ^^;


  이렇게 하면 유니티 편집 중 게임을 테스트 플레이할 때는 작동을 하지 않지만 실제 빌드 해서 게임을 실행시켰을 때 ESC를 누름과 동시에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슬슬 프로그램의 틀이 갖춰지는 것 같은데요, (푸할~) 다음에는 그림판으로 그럴싸한 데드씬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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