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유니티 무료 버전으로 놀아보자 (9)]

- 에셋들을 분류해서 정리 -


  생활을 하거나 일을 하거나 평소 정리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서 그런지 유니티에서도 그 습성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무언가 조금씩 만들다 보니 에셋들이 이것저것 섞여 보기에 지저분해졌습니다.



  위 파일들은 프로젝트 생성할 때 만들어진 폴더의 하위, 에셋 폴더에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이왕이 하는 거 폴더를 만들어서 깔끔하게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행히도 유니티 에셋 창에서는 폴더를 생성하고 파일을 이동하여도 기존 만들어 놓은 기능들의 연결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에셋 파일의 이동은 유니티 내에서 이루어져야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겠죠.



  에셋 창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나온 팝업창으로 폴더를 만들고,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들을 분류하여 집어넣었습니다.



  < 1. Object  2. Scene  3. Script >


  일단 현재까지 만들어 놓은 에셋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3가지로 분류하여 보았습니다.


  별것 아닌데 왜 이렇게 신경 쓰냐고요 ^^? 글쎄요. 습관이라니까요. 이렇게 작은 것 하나 해놓고 무엇인가 정리된 것 같아 괜히 즐겁네요.


  건든 김에 예술가의 혼을 발휘하여 산을 그려보았습니다. ㅋ_ㅋ



  역시나 파워포인트로 투명화 작업을 해주고 마무리.



 이 그림 하나로 X, Y 크기에 변화를 주면서 배경을 배치해 보았는데요, 밍밍했던 화면이 점차 아기자기 해져 가는 맛이 있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