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유니티 무료 버전으로 놀아보자 (6)]

- 신 전환 기능으로 게임 시작 화면 만들기 -


  이번에는 시작 화면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게임의 메인 화면이 되는 신(Scene)을 main이라고 명명하고 시작 화면 신은 Start라고 해 보죠.



  일단 이전 신을 잘 저장해 놓고 새로운 신을 만들어 줍니다. 그림판,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글자가 나오는 그림 2개를 만들어주고 잘 배치해서 다음과 같은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배경은 전에 만들어둔 스카이박스를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신을 저장하면 main과 Start 두가 신이 만들어졌죠.


  파일 메뉴에서 빌드 세팅으로 들어가서 두 개의 신을 등록해줍니다.



  신을 불러온 다음 Add Current 버튼으로 등록을 해주는데 가장 위에 놓인 신이 제일 먼저 실행되게 됩니다.


  이제 신 전환 스크립트를 만들어 봅시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First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Input.GetKey(KeyCode.Return)) {

Application.LoadLevel ("main");

}

/* 엔터키를 누르면 main 신을 불러오라는 의미 */

}

}



  아하하. 유니티 스크립트 레퍼런스가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이 스크립트를 "엔터를 누르세요"라는 글자 객체에 집어넣었습니다.


  실행을 해보면 시작 화면이 먼저 뜨고 엔터를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는 경이로운 장면을 목격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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