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유니티 무료 버전으로 놀아보자 (2)]

- 새 프로젝트 생성하기 -


  유니티를 실행하면 새 프로젝트를 생성할 것인지 기존 프로젝트를 읽어 들일 것인지 물어 옵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자전거의 모험이라고 해보았습니다. 한글이 들어가면 예기치 못한 에러를 뿜을지도 모르므로 영어로 만들었습니다. 디렉터리 위치도 선정해 주고 2D로 선택 후 생성 버튼을 클릭~



  그럴싸한 편집 창이 떠오르는군요. 바라만 봐도 흐뭇합니다. ^^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제게도 뭔가 해볼 수 있겠다는 영감을 주는군요.



  새로 생성한 프로젝트는 어떠한 디렉터리 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봤더니 꽤나 복잡합니다. 용량도 4.45MB나 차지하는군요.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하나 알아가겠지요.



  그러면 지난번에 만들어 놓았던 스프라이트를 불러와 보겠습니다. 밑에 에셋이 선택된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였더니 팝업창이 뜹니다.


  Import New Asset 메뉴로 파일을 선택해주면 에셋 창에 스프라이트가 들어오는데, 요걸 끌어다가 화면에 집어넣어 줍니다.



  짜잔, 화면에 자전거가 생겼습니다. 객체가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속성 창을 보면 많은 정보들이 떠 있습니다.



  스케일은 잘 보이도록 2를 입력하여 두 배로 해 주었고, 위치는 X 축으로 -1(왼쪽), Y 축으로 0.32(위쪽)를 주었습니다. 가만히 보니 한 픽셀을 0.01로 계산하는 모양입니다. 다른 것은 차마 아직까지는 못 만지겠군요. ^^;



  위 쪽 삼각형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플레이 됩니다. 오옷~ 화면에 자전거만 보일 뿐인 게임을 만들어 냈습니다. 푸할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