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호치민 탄선녓 국제공항 도착과 베트남 입국 거절의 경험


  비행 소요시간은 약 5시간 15분이 걸렸습니다. 좁은 이코노미 좌석에서 꼼짝없이 앉아있자니 엉덩이가 아파 죽는 줄 알았습니다. 긴장한 탓에 배고픈지도 모르고 잠을 청하고 있었는데 기내식이 나오더군요. +.+ 무려 2가지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하게 돼있었습니다.


  안되는 영어지만 항공기에서 뭘 얻어먹으려면 입이 열리는 신기한 경험을 체험하게 됩니다. 콜라 마시고 싶으면 "코크 플리스" 라던지... ㅋㅋ 말 안 하면 안주거든요.



  솰라솰라 뭔 말인지 치킨만 알아듣고 치킨 달라고 했더니 기내식을 하나 내어 주더군요. 덮밥인가 봅니다. 배고프니까 맛있게 냠냠~



  창밖의 풍경은 멋지기 그지없습니다.



  호치민의 공항은 인천에 비하면 한산했는데 입국 심사 때 받은 적이 없는 리턴 티켓을 달라고 해서 없다고 했더니 바로 입국 거절당해 버렸습니다..


  엄청 당황했는데 나중에 보니 전자 항공권 발행 확인서를 보여 주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베트남 입국 못하는 줄 알았습니다. 입국 심사할 때 돌아가는 날짜 등을 확인해야 하는가 봅니다. 어찌 됐건 무사히 베트남 입국을 완료해서 공항 앞에서 피켓을 들고 서있는 가이드를 따라 버스에 승차하고 해외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