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허벅지 앞 쪽 근육 통증에 진통소염제 복용


 이틀 전부터 밤에 잠이 들 때나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미세한 통증이 왼쪽 허벅지 앞 근육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가다 점점 강해지더니 낮에 생활할 때도 느낌이 오더군요. 근육이 아플 정도로 강도 높게 자전거를 타거나 뛰어다니지 않았는데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죠.


  결국 어제는 잠이라도 편하게 자자 싶어 보유하고 있던 상비약 중 진통소염제 한 알을 복용하였습니다.



  약품 이름은 액상 타입의 효과 빠른 진통소염제 나록스입니다. 진통소염제는 지금까지 거의 알지 못했다가 지난번 구급약품을 준비할 때 약국에서 응급약으로 추천해주던 약입니다.


  여러 가지 통증을 진정시키고 염증 발생을 억제하여 편두통, 치통, 관절통, 생리통 등 여러가지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진통소염제의 설명서를 읽어보니 근육통에도 효능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약사의 전문지식도 없는 상황에서 함부로 약을 먹어서는 안되겠지만 일반 의약품이기도 하고 먹어봐야 소량 이기에 자기 전에 복용했습니다..


  덕분에 밤에 잠을 푹 잤습니다. 원래 잘 자는 편이지만 진통 효과가 온 몸전체로 퍼지는지 평소보다 더 개운하게 숙면을 취했죠.


  액상 타입이라 효과가 빠른 건가요? ㅎㅎ. 다음 날이 되자 약효가 떨어지는지 다시 근육통이 시작됐지만 뭐 시간이 지나야 낳아지겠죠.


  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자전거를 타서 근육이 생기려 한다는 지인의 한마디가 큰 위로가 되고 효과가 좋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