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남자들의 로망! 하지만 해서는 안 되는 일, 불 피우기]

 

 

1. 로망

 

  공감하실지 모르겠지만 남자들에게는 본능과도 같은 로망이 있습니다.

 

  바로 불 피우기인데요, 이건 왠지 모르게 그냥 끌립니다.

 

  "이서방, 자네는 왜 그렇게 불 피우는 것을 좋아하는가?"

 

  "바람피우는 것보단 낫잖아요!"

 

 

 

2. 불 피우기

 

  야생에서 생존을 위해 불을 피운다는 행위는 즐거움이 나오도록 인류의 DNA에 기록되어 있는 것인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 어른이 되어도 일탈을 꿈꾸는 아저씨는 야외에서 불 피우고 라면 끓여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겠지요.

 

 

  하. 지. 만. 요즘 같은 시대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행위는 패가망신할 수 있는 무척이나 위험한 행동입니다.

 

  옛날과 같이 산에서 솔가지나 낙엽을 주워 난방과 취사를 하지 않기에 엄청나게 쌓여있는 지피물 탓에 산불의 위험이 무척 높아요.

 

  잘못해서 산불이라도 나게 되면 그 배상 책임에 인생이 홀라당 하는 것은 일도 아니게 됩니다.

 

  그래서 불멍, 소각, 모닥불, 캠프파이어 등의 아이템이 사업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3. 안전제일

 

  우리나라는 봄철 2.1~5.15, 가을철 11.1~12.15 일을 산불조심기간이라 정하고 산불예방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불이 나기도 많이 납니다.

 

  엄청난 생명과 재산에 피해를 야기시킬 수 있는 만큼 생존에 꼭 필요하지 않는다면 가급적 불 놓기는 자제하도록 합시다.

 

 

  우리 주변에는 한순간의 실수가 평생을 후회토록 만드는 일이 비일비재하잖아요.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