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경축! 6년 경과 자차 운행, 무사고 10만 km 돌파! (스포티지R)]

 

  스포티지R을 구입한 게 2010년 10월이었으니 어느덧 6년 2개월이 지났는데요, 얼마 전 드디어 누적 운행거리 100,000km를 돌파하였습니다.

 

<100,000km 주행 기념으로 찰칵~>

 

  무엇보다도 그동안 크고 작은 사고 하나 없이 안전 운전했다는 사실에 감사드리며 지난 운전의 시간들을 되돌아봅니다.

 

  그동안 꼭 필요할 때를 제외하고는 차를 모는 일은 거의 없었는데요, 지출하는 생활비 중에서 차량 유지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은 관계로 운전을 할 때 안전 다음으로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자동차의 마모나 손상이었습니다.

 

<스포티지R ~>

 

  천천히 모는 주행 습관 덕택으로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 상태나 차축의 정렬 상태 등은 아직까지 매우 양호하고 주기적으로 엔진오일과 연료필터를 교체해 주어 엔진의 상태도 나쁘지 않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아직까지 타이어를 한 번도 교체하지 않았다는 것인데 마모 정도에 따라 앞과 뒤를 바꿔 끼긴 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위치 교환기 바로가기>

 

 

  타이어는 기간 상으로 내구도가 떨어질 때가 되어서 신경 쓰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기압 체크와 상태 점검을 자주 해주고 있는데요, 상태로 보면 아직 생생합니다.

 

  다만 운전석 부분 앞 유리 흠집과 에어컨 팬의 저단 작동 소음은 문제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오랜 기간 차량 운전을 하면서 안전사고가 생기지 않기는 대단히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무척 피곤한 몸에 운전 중 졸음과 싸우기도 했고 눈길에 미끄러져 타 차량과 충돌할 뻔한 적도 있었으며 고라니와 같은 야생동물들과 조우하기도 했습니다.

 

  사고의 확률을 낮추려면 가급적 운전을 피해야겠지만 차가 없으면 발이 없는 거라는 현대에서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생활하려면 운전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참고적으로 100,000km 주행하는 동안(6년) 들어간 자동차의 유지비를 살펴보면 대략 보험료가 4,200,000원, 세금이 2,700,000원, 정비비가 1,400,000원, 주유비가 10,000,000원 해서 총 18,300,000원이 지출되었네요. - 0 -

 

  국내의 저렴한 모델 자동차가(스포티지R) 이 정도이니 고급 승용차는 그만큼 더 유지비가 들어가겠지요.

 

<2016년 지인이 새로 뽑은 신차 SM6 터보>

 

  앞으로도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안전한 운전을 기원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