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초 회 자동차 정기 검사 실시 (스포티지R)

 

  신규 차량 구입 하고 바야흐로 4년이 거의 다 되어 가고 누적 주행거리는 73,800km가 되었습니다.

 

  스포티지R (2WD) 디젤엔진으로 최초 등록 후 4년이 딱 되는 2014년 11월 08일까지 검사 유효기간이 만료된다는 통지를 받았습니다. 다시 자동차검사를 하지 않는다면 과태료 폭탄을 맞게 되겠죠.

 

  일반 자동차 공업사에서도 검사는 가능하겠으나 이왕 받는 거 TS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검사소에서 직접 받기로 정하고 가까운 순천자동차 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 수수료는 20,000원, 검사시간은 불과 1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자동차 기능종합 진단서를 가지고 검사관님께서 빨간 색연필로 요목조목 따져 가면서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전체적으로 상태 양호하며 향후 앞 타이어 마모 상태에 따른 교체 검토 및 배출가스관련 엔진필터의 주기적인 교환을 강조하였습니다.

 

  아울러 속도 방지 턱 넘을 때 조심스럽게 넘을 것을 당부하셨죠. 평소 살금살금 차를 몰아서 그런지 바퀴 정렬 상태도 양호하고, 차축이나 휠의 변형도 없으며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25%미만으로 아주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엔진오일은 지난번에 교체하고 1만km 가까이 주행 했는데 상태가 양호하다고 하여 한 2,000km 더 타고 교체할 생각입니다.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하는 자동차 검사를 의무적 해야 하기에 처음에는 반감이 들었지만 교통과 관련하여 운전자를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의 안전까지 고려할 때 반드시 해야 한다는 점에 수긍이 갑니다. 

 

  차량 상태가 양호하여 다행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