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장갑 분실]

 

 

1. 장갑 분실

 

  얼마 전이었습니다.

 

  일 끝나고 장갑을 툴툴 털어 차 지붕 위에 올려놓고 스패츠를 벗어서 털고 정리하고 왔는데 그 다음날 아무리 찾아도 장갑이 없는 것입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니까 차 지붕 위에 올려놓은 채로 출발을 해버린 거죠.

 

  "크~ 으~ ㅜ.ㅡ"

 

 

 

2. 과거에도 같은 실수

 

  예전에도 차 보닛에다가 도면하고 도장하고 놔둔지 모른 채 차를 몰아가지고 인주가 박살 난 적이 있었거든요. 꽤나 큰 인주였는데 버리게 되었죠.

 

  그것 다 마르면 은퇴한다고 가지고 다녔던, 사회 초년기를 함께한 기념비적인 인주여서 기억에 남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일이 발생해 버린 거예요.

 

  ★ 차 위에는 어떤 것이든 올려두면 안 되겠더라고요.★

 

 

  이러한 깨달음을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했더니 뭐... 제일 잘 잃어버리는 게 장갑이랍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일을 할 때는 비싼 장갑은 사용하지 않는다는군요.

 

  제가 잃어버린 것은 겨울에 사용하는 두툼한 블랙야크 장갑이었는데 2016년에 취득한 따뜻하고 견고한 것이었습니다.

 

  아깝긴 하지만 어쩌겠어요. 제 실수로 잃어버린걸요.

 

   

3. 저렴한 현장용 장갑

 

  일단 급한 대로 작업용 반코팅 장갑 중에서 품질이 좋은 장갑을 써 봤습니다. 왜, 위에는 면으로 되어있고 바닥은 검은 걸로 코팅 되어 있는 것 있잖아요.

 

 

  일회용이 아니라 여러 번 쓸 수 있고 움직이기도 편하고 그러더라고요.

 

  막 편하게 쓰다가 버리고 또 사고하기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비싼 장갑 잊어버리면 아쉽기도 하고 또 장갑은 현장에서 잘 잊어버리는 물건이니...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장갑이 필수 더라고요. 특히 산에서는 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빈손에 손이 너무 시려우면 온몸이 다 추운 것 같죠. 일단 껴 버릇하니까 꼭 끼게 되더군요.

 

  모자는 안 쓰냐고 하는데 머리에 땀이 너무 많이 나서 사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잊어버린 장갑은 얼른 마음속에서도 지워버려야겠지요.

 

  물건을 분실하면 속상하기도 하는데 앞으로 조심하도록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하고 노력하면 되니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