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Maxim 카누 (마일드 로스트 mini) 커피 리뷰]


- Written by 하루



  해외 유명한 바리스타들이 우리나라 믹스커피를 맛보고는 최고의 비율이라고 극찬을 했다는 이야기하시죠~ㅎ 저 역시 아침에 믹스커피가 들어가지 않으면 하루가 시작이 안되는 믹스커피 마니아인 아주 평범한 1人입니다.


  그런데 요 믹스커피라는 놈이..

  아침에 눈떠서 한 잔.. 출출해서 한 잔.. 피곤해서 한 잔.. 추워서 한 잔.. 그리고 먹고 싶어서 한 잔.. 그러나 보니 하루에 4~5잔은 기본으로 마시고 있더라고요. 거기다 외출 시에 어쩌다 커피 한 잔씩을 찾게 되면 상당히 많은 양의 카페인에 중독되어 있음을 자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때부터인가 커피를 좀 과하게 먹은 때는 머리가 멍~하니 불쾌감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Maxim 카누 (마일드 로스트 mini)에 대해서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몇 자 끄적여보려고 합니다.

 

  하루에 2~3잔 정도를 카누 아메리카노로 대체하게 된 이유는..


  머리가 묵직하게 띵한 증상이 나타나는 간격이 더 자주 그리고 더 오래갔고, 결정적으로 저와 같이 위가 안 좋은 지인분이 믹스커피 대신 카누 아메리카노로 대체한 후 확실히 속이 쓰린 증상이 나아졌다는 사견을 듣고 난 후였습니다.


  일반 슈퍼마켓이나 마트에 아~주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카누 아메리카노는


  다크 로스트와 마일드 로스트로 구분되며 제가 사진으로 올린 미니 사이즈 0.9g과 일반 사이즈 1.6g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카페인 양을 줄인 카누 디카페인도 있습니다. 요즘 한창 광고 중인 카누 라떼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작년 여름 너무 더울 때 카누 일반 사이즈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끔찍한 여름이군요. ㅜㅜ


  에~혀.. 벌써 또다시 여름이 찾아오는 모양새니 심히 심란~합니다.


  일반 찻잔이나 종이컵에 따뜻하게 드시기에는 미니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이름에서 명명하고 있듯이 마일드는 버젓이 부드러운 맛, 다크는 떡하니 강하고 깊은 맛.. 단순하게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ㅎㅎ


  일반 성인 하루 카페인 권장량은 400mg 미만..


  카누 미니 카페인 함량은 32mg 정도

  카누 미니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은 4.1mg 정도

  카누 일반 카페인 함량은 54~61mg 정도

  카누 일반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은 7.2mg 정도


  카페인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많이 알려진 바와 같이 불면, 흥분, 두통 유발, 철분 흡수 방해, 심장을 빨리 뛰게 해 고혈압 및 부정맥 유발, 심근경색 악화 등이 있습니다.


  질 좋은 커피를 적당량 마셔주면 치매예방, 혈액순환 촉진, 혈관 내 염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고 혈당을 낮추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니 뭐든지 과하지 않음이 중요한듯합니다.


  간단히 남기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죠?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