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로 받았습니다. - 스마트 민방위 교육]


  어느덧 민방위 6년 차가 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비상소집이나 교육이 나오겠거니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어제 통지를 받아보니 사이버교육으로 갈음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_+



  참 좋아졌어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편안한 때에 집중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같아요.


  하지만 아직까지 대상은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이고 각 지방자치단체 별로 실시하지 않는 곳도 있는 모양입니다. 저는 대전 서구라 통지받은 바로 다음날 사이버 교육을 이행했어요. ^_^



  스마트 민방위교육을 이수하지 못할 경우에는 하반기 교육 및 소집훈련에 응소하면 된답니다.



  사이버 민방위 교육 훈련 소집 통지서를 받았다면 www.cdec.kr로 접속해서 본인 인증 작업을 거치고 교육을 받으면 됩니다. 마지막에 평가가 있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해야 이수가 되는데요, 이수 완료 때까지 평가 시험의 무한 도전이 가능하니 그렇게 부담감은 없었습니다.



  교육은 민방위제도에 대한 이해, 민방위대원의 의무, 재해재난시 대응요령에 대한 내용 등 주로 유사시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이버교육은 이수를 완료하는 즉시 완료 사항이 전산 통보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이수증을 출력해 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있을 오류 때문인지 이수증 출력이 가능하도록 해 놓았네요.



  이리 하야 2017년 올해는 민방위 교육 이수 완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