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시크릿을 완독하다. The Secret (비밀)

 

 

  시간날 때마다 조금씩 읽어서 드디어 3달 만에 시크릿을 완독 했습니다. 시크릿은 비디오로도 나오고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서적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생이 구매하여 보관하다가 버린다고 내다 놓은 책을 읽겠다고 숙소로 가져왔는데 완독하고 보니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세상과 삶에 대한 비밀을 보통 사람들의 우상들에게서 듣고 깨달아가는 기본적인 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인생, 나아가서 온 우주에 대한 진리를 다룬다는 점에서 가볍게만 읽을 수는 없었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것은 아니어서 빠른 속도로 읽어가기보다는 천천히 생각하면서 책장을 넘겨 가게 됩니다.


  필자는 현재 스스로에게 처한 현실이 정말 본인이 원해서 이루어진 것인가를 끊임없이 생각해보도록 하였고, 어떻게 하면 지금의 현실을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하여 심도 있게 고민하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비밀을 실현하기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바꾸고 싶지 않은 생각들을 송두리째 뜯어 고쳐야만 원하는 현실을 창조할 수 있을 거라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책 속에는 정말 기적 같은 일들로 가득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세상에 모든 일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낯설지만은 않지만 비밀을 체득하는 데에는 꽤나 많은 경험과 시간들이 필요할 듯합니다.


  여하튼 생활 속에서 비밀이 녹아들도록 끊임없이 깨어 있어야겠다고 다짐하면서 노력해야겠습니다. 삶에 대한 정직, 성실, 책임감을 가지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