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가평군 청평면의 맛집, 원조 장작불 곰탕]

 

  경기도 가평 경찰서에 일이 있어서 가는 길에 원조 장작불 곰탕이라는 음식점을 보았습니다. 지나가면서 얼핏 보았는데 손님들이 바글바글하기에 맛집이겠거니 생각해서 돌아오는 길에 곰탕 한 그릇하러 들어갔지요.

 

 

  이름만 들어도 어떠한 음식인지 감이 옵니다. 예상대로 식당 옆에서는 장작불을 열심히 때며 국물을 우려내고 있었는데, 오래도록 우려낸 진국의 곰탕일 것이라고 기대가 되더군요.

 

 

  보통 맛집이 그러하듯이 메뉴는 단출했습니다만 가격대는 만만치 않네요. 음식에 자신이 있나 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면서 대표 메뉴인 장작불 곰탕을 주문했습니다. 한 그릇에 9,000원인데 집에서는 곰탕 국물을 우려내기 번거롭고 어려우니 이런 음식의 맛을 보려면 사 먹는 수 밖에는 없죠.

 

 

  반찬도 꼭 필요한 것만 내어 줍니다. 깍두기, 배추김치, 고추, 양파, 파. 여기에 간장 양념장이 있군요.

 

 

  새하얀 국물의 곰탕이 나왔는데 기본적으로 간이 싱겁게 되어 있습니다. 입맛에 맛게 소금을 넣어 조절해야 합니다. 간을 맞추고 한 입 떠먹어보니...

 

 

  우와, 엄청 개운하고 시원합니다. 진국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풍미가 있네요. 허겁지겁 한 그릇 뚝딱 해치웠는데, 배속이 든든합니다.

 

  보통의 국밥보다는 확실히 국물의 진함이 다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