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어도비 프리미어에서 소스 영상을 못 읽을 때]

 

  간혹 어도비 프리미어에서 소스 영상을 읽어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리미어 CC 2015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지원하지 않는 코덱이 제법 되는 것 같습니다.

 

 

  일례로 서든어택 2에서 자체 기능으로 녹화한 영상의 경우도 프리미어에서 읽어들이지 못하더군요.

 

  검색해 본 바로 통합 코덱을 깔면 해결된다고 해서 k코덱, 스타코덱 등을 풀버전으로 설치해 보았습니다만 결국 읽히지 않더군요. 좌절... 64bit 코덱 설치해도 안됨

 

 

  대안으로 다음팟 인코더를 사용해 원본 영상을 한번 인코딩 해 주고 이를 불러들여 편집하는 방법 밖에 없더라고요. 활용도가 높은 mp4의 H.264 코덱으로 인코딩하면 프리미어에서 인식이 잘 됩니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가능하긴 하니 다행입니다. 어렵게 녹화한 영상을 버려야 한다면 안타깝잖습니까.

 

  저는 보통 내보내기 할 때 해상도 1920×1080p에 60Fps로 그리고 비트레이트를 고정으로 12Mb 주고 있는데 영상의 용량이 상당합니다. 30분 정도의 영상 길이에 2Gbyte 정도 되더군요.

 

  아직까지는 아마추어라 영상의 구성이 허접할지라도 직접 만들었다는 느낌에 하나하나 저장해 두고 있는데요, 조마 간 하드디스크를 하나 더 구입하고 싶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