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던파 매드무비 만들기 - 알키오네의 그란디아 발전소 전투]

 

  매드무비라 함은 팬 활동의 일환으로 게임, 그림, 애니메이션 등을 개인이 편집하여 재 생산된 미디어를 의미합니다. <위키백과>

 
  국내에서는 롤 매드무비가 한 유행하는 모양인데요, 저도 한번 평소에 즐기고 있는 던파를 소재로 매드무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서부선 탈환을 돌면서 쓸모있는 부품을 모았다면 요즘은 그란디아 발전소에서 마그토늄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야 그란디아 발전소 앤 파이터!
 

<도적에서 전직한 로그의 1차 전직은 실버문, 2차 전직은 알키오네>

 

  매드무비에 있어서 브금 (BGM) 선택은 무척 중요한데요, 이번 영상의 주제는 알키오네의 그란디아 발전소 전투로 잡았으니 원 게임의 BGM(Backround music)을 그대로 이용하고 BGM의 길이에 영상을 맞추기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의 음악은 OGG 포맷을 이용하고 있으므로 설치 폴더에서 손쉽게 가져다 MP3로 변환하여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던파 공홈에서 제공하고 있는 그림과 엔비디아의 쉐도우 플레이(Show Play)로 녹화한 영상으로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이제 동영상 편집 툴 프리미어로 넘어갑니다. 영상과 음악을 넣어주고 나면 이젠 나름 창작의 영역이 펼쳐집니다. 영상을 자르거나 각종 효과를 넣어주고요, 이번에 만들면서는 자막 집어넣는 것도 배웠네요.
 

<에구~ 본업에는 충실하지 못하고...이러구 앉아있음>

 

  빠져들어 만들다 보니 자그마한 영상 하나 만드는데 어느새 3시간이 훌쩍 넘어버렸습니다. 눈앞이 침침해졌지만 드디어 완성!
 
  초보적인 작품이지만 많이 응원해 주세요~ 더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_^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된다, 유투브 링크~>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