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직접 교체한 자동차 에어컨 필터 (Cabin Filter) - 스포티지 R

 

  에어컨이 없는 자동차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더운 여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최상의 연비를 생각하여 에어컨 사용을 자제한다고 하지만 햇빛이 쨍쨍 내리쬘 때는 에어컨 사용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때 필터를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는다면 냄새나고 탁한 공기가 차안의 환경을 악화시키곤 합니다. 하지만 카센터에서 3만원이나 달라고 하는 에어컨 필터 교체비용을 생각하면 선뜻 교환할 마음이 생기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큰 맘 먹고 직접 필터를 구입해서 교체하여 보기로 하였습니다. 마침 가까운 이마트에 가니 필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보쉬 캐빈필터는 12,000원이나 하던데 훠링캐빈필터는 6,000원에 할인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물론 여유가 있다면 비싼 제품이 좋을 테지만 저렴한 제품으로 자주 교환 하는 것이 더 괜찮지 않은가 생각해 봅니다. 차종 (스포티지R)에 맞는 필터를 구입하고 열어보니

 

 

  정말 새하얗습니다. 교체는 정말 간단하니 이정도의 정비는 스스로 해야 하지 않나 하며 뿌듯한 마음이 드는군요. 물로 씻어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필터가 나오면 좋을 텐데 미세먼지를 걸러야 하니 만들기 어려운 모양입니다.

 

  필터 교체하면서 동영상으로 교체 장면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년 전, 그러니까 2012년에 스x드 메x트에서 눈탱이 당한 걸 생각하면 ㅠ.ㅠ 역시 좋은 정보는 알아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