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초보 투자자의 주식 투자 근황 (눙물 ㅠ.ㅠ)

 

  바닥이라 생각하고 매수했지만 더 깊은 바닥으로 떨어져만 갑니다. 소규모의 투자라 전체 금액으로 보면 소주병 들고 한강 갈 정도는 아닙니다만 -10% 마다의 물타기에 어느 새 한 달 월급이 투자금액으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보통 주식 정보를 얻거나 현황을 정리해 둘 때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 포털의 금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수익률을 네이버 MY금융으로 통해 일목요연하게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개 종목 모두 퍼렁이>

 

  매도할 때 수수료 및 세금이 추가 되기 때문에 실 평가손익은 위에 표시된 금액보다 더 낮아집니다. 4개 종목에 분산투자했는데 어쩜 하나같이 마이너스 수익률을 보이고 있을까요.

 

  바닥에서 매수한다는 전략은 좋은 것 같은데, 저에게 투자 감이 없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찌 됐건 오늘 홧김에 50만원어치 추가 매수해서 저 정도 입니다.

 

  그나마 4개 종목 다 조금씩이라도 배당금을 주고 있으니 그냥 쭉 들고 가렵니다. 현재 기준 금리 1.5% 이상만 배당금을 주어도 괜찮을 텐데 말입니다. 저 기업들이 쓰러져 주식이 휴지조각이 될 정도면 국가도 위기 상태 아니겠습니까.

 

  다른 경제 블로거 분들께서는 나름의 소신과 해박한 지식, 끊임없는 노력으로 어느 정도 수익을 내는 것 같습니다. 욕심은 나지만 언제나 수익과 손실은 마주하고 있기에 스스로 판단한 투자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 대범함을 기르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