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일반 와이퍼 블레이드(고무)로 리어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하기 - 스포티지r]

 

  스포티지r의 리어 와이퍼(뒷유리 와이퍼)는 일반 마트에서 판매되지 않아 불편하기 그지없습니다.

 

  앞 와이퍼는 길이에 맞는 것을 사다가 끼면 되는데 리어 와이퍼는 이게 되질 않는 것이죠. 순정부품을 판매하는 곳에 가서 구입하거나 인터넷 주문하면 된다지만 편의성 면에서 마트에서 저렴하게 사다 끼는 것만 못합니다.

 

<앞 유리창 와이퍼는 손쉽게 구매해서 교체할 수 있다.>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 놓았을까요? 자사 제품만 구입하라는 상술일까요?

 

  스포티지r의 리어 와이퍼 길이는 300mm입니다. 아무거나 사다 끼면 되는 줄 알고 보쉬 제품으로 4,000원 주고 사 왔는데 막상 해 보니 장착이 안되더라고요. 어쩐지 와이퍼 차종별 규격표에 표시가 안되어 있더라고요.

 

<암에 끼우는 이음새가 남다른 리어 와이퍼>

 

  그래서 와이퍼 블레이드(고무)만 바꿔끼는 방법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먼저 힘을 줘서 쭉 미는 방식으로 기존 와이퍼 블레이드를 제거하고 새 보쉬 300mm 와이퍼에서 블레이드를 분리해 냈습니다.

 

  보쉬 제품의 새 와이퍼는 플라스틱으로 한쪽이 집혀 있어 펜치 등을 이용해서 부숴줘야 합니다. 흐미~ 아까운 것.

 

<되는 줄 알고 사 왔더니...>

 

  이제 빼낸 새 블레이드를 기존 리어 와이퍼에 한쪽 부분부터 살살 밀어 넣어 끼워줍니다.

 

  그러면 짜잔~

 

 

  순정 리어 와이퍼의 블레이드를 교체에 성공했어요.  꼭 고무 리필 전용 와이퍼가 아니라도 블레이드 교체가 가능하긴 하군요.

 

<후후~ 완성!>

 

  와이퍼를 7년 넘게 썼더니 닳고 닳아서 블레이드가 죽 찢어져 나가 버리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와이퍼를 교체했는데 최대한 아껴서 오랫동안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