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식초를 수월하게 마시는 방법 - 제주 한라봉초 버몬트]

 

  지난번 제주도 방문에서 제주 자연초(식초)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때마침 식초를 마시는 습관을 들여볼까 하는 찰나여서 반가운 물건이었습니다.

 

  한라산 자락에서 귀하게 길러낸 100% 제주 한라봉을 전통방식 그대로 발효 숙성시켜 천연 밀감 꿀과 함께 정성껏 빚었다는 제주 한라봉초 버몬트!

 

<담아놓은 유리병부터 고급스러움이 한가득>

 

  구성 성분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한라봉 식초 : 22.5%

  2. 밀감꽃꿀 : 33%

  3. 한라봉 착즙액 : 7%

  4. 청귤 착즙액 : 7%

  5. 감귤농축액 : 6%

  6. 정제수 : 그 외

 

  한마디로 마시기 좋게 식초와 꿀을 섞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색깔도 예쁜 오렌지 색인데 일반 식초와 마찬가지로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됩니다.

 

  자연에서 발효 숙성 시켰다는 제품이라니 생각만 해도 건강해지는 것 같지 않나요?

 

<마셔요~ 건강을~>

 

  곡물이나 과일 등으로 술을 담그고 그 술을 발효시켜 만든 것이 식초랍니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것처럼 초는 예로부터 동서양 모두 음식을 만드는데 뿐 아니라 건강을 다스리는데 유용하게 쓰여왔다네요.

 

  식초의 새콤한 맛은 초산에서 나오고 발효과정에서 다양한 유기산이 형성되며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여러 가지 생리 활성 물질이 많다고 해요.

 

  이러한 한라봉초 버몬트를 잘 흔들어서 컵에 조금 딸고 시원한 물을 부어 섞었습니다. 시큼한 식초 향 사이로 귤 향이 아련하게 퍼져 나오는군요.

 

<꾸준히 마시려면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어야 한다.>

 

  냄새는 식초 향이 강한데 맛은 달콤함이 강합니다. 오렌지 주스와 비슷한 맛으로 먹기 좋고 식초의 유용한 성분은 그대로 들어있는 제주 자연 한라봉초 버몬트.

 

  건강을 위해서 식초를 마셔야겠는데 도저히 못 먹겠다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제품을 마셔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만 500ml 한 병이 45,000원으로 가격은 좀 비싸군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