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프리미엄 산림욕 편백나무 수액 사용기]

 

  국내산 편백 잎에서 정유를 분리하지 않고 추출한 천연 100% 최고급 편백수 스프레이 제품을 입수하였습니다.

 

 

  피톤치드, 공기정화, 새집/차 증후군 개선, 냄새제거, 집먼지/진드기 제거, 아토피/비염 완화라는 다분히 사기적인 멘트를 날리는 듯한 이 상품은 한술 더 떠 미세먼지도 완화해 준다네요. -,.-

 

  그냥 방향효과가 있고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겠다면 납득이 갈 텐데 너무 과장광고가 거부감을 만들지는 않는지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딱 눈에 띄는 사용처로는 침구류의 항균탈취, 실내의 공기 청정, 담배 냄새제거 등인데 물에 편백수를 희석해서 물건을 담그거나 가습기에 넣어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섬유의 종류에 따라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용에 유의해야겠고 피톤치드를 모든 곳에 좋은 만능 물질로 생각하면 안 되겠습니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세균 등의 외부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일 뿐 애당초 인간 좋으라고 만들어내는 것은 아니니까요.

 

  더군다나 야리꾸리한 나무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거에요.

 

 

  저는 이 편백나무 수액을 물과 섞어 작은 가습기에 넣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실내에서 프리미엄 산림욕을 즐겨 보고자 했는데 가습 되어 나오는 습기에만 향기가 날뿐 기대했던 것처럼 실내에 향기가 감돌지는 않는군요.

 

  산림 치유장이나 목공예 체험장 등에 특화되어 쓰이긴 좋아 보이나 범용적으로 사용되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나 하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봤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