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e thing

[개인 정보 검출 솔루션 CAPP란 어떤 것인가.]

 

- Context aware privacy protection

 

  파일을 열고 닫을 때 파일에 잠금을 거는(암호화) 랜섬웨어(?)와 비슷한 일을 합니다.

 

  물론 암호화된 파일은 인증된 PC에서 복호화가 가능합니다만 개인 정보가 없는 파일들도 암호화 시켜버려 가끔씩 짜증을 유발하죠.

 

  메일을 보냈는데 붙임 파일이 깨져 있다는 클레임이 들어오면 99%는 저 문제입니다.

 

 

  암호화된 문서에서는 포함된 그림도 변조되기 때문에 문서를 열고 그림을 복붙해도 회색만 나올 뿐인데 내용을 모르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악명 높은 파수 닷컴 ㄷㄷ (뭔 충돌이 그렇게 많은지 컴이 버벅 버벅)

 

 

  또한 CAPP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정보 파일들을 검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실시간으로 열고 닫는 파일의 기록이 저장됨을 물론 일괄 검사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실시한 검사 결과를 보고 개인 정보 파일을 관리하라는 의미입니다만 개인 정보 파일이 아닌 시스템 txt 파일 같은 경우도 개인 정보 파일이라 왕창 잡아버려 그 성능은 황당할 정도지요.

 

 

  개인 정보 파일이 하나도 없어도 발견 건수가 다수 나오기 때문에 그 결과물에 많이 실망스러울 겁니다.

 

  그래서 검출 패턴을 지정한다든지 검사 시 시스템 폴더를 제외한다는 기능을 만들어 넣은 모양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

 

  윈도우10이 나온 지가 언젠데, 대세인 윈도우 10에서는 작동을 안 합니다. (설치조차 안됨) (ㅡ,.ㅡ) 뭥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